브랜드 개발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권리화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상표 보호를 지원합니다.

CI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입니다. 직역하면 기업의 정체성. 기업의 고유한 신념과 가치를 바탕으로 내·외부적으로 이미지를 통합하는 일련의 과정을 일컫는 말입니다. CI가 탄탄하게 확립되면서 기업은 차별화라는 기업의 가장 강력한 무기를 얻게 됩니다.
주로 시각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기업 로고나 상징(symbol) 마크를 통해 나타납니다. 기업의 이름을 고정된 이미지화 시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BI

Bi는 Brand identity로써 그 기업의 제품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하여 경쟁력과 차별화 둘 다 노리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고객들로부터 자사 브랜드에 대해 궁극적으로 갖기를 기대하는 연상들 또는 이미지를 말한다.
하나의 기업에서 많은 브랜드 추세에 발맞춰서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 로고나 앰블럼으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제품의 모양이나 기능으로 제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 기억하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떠올려 같은 종류라도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을 찾는 성향이 있습니다.

 

CI는 회사를 이야기하고, BI는 브랜드를 이야기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다.

또 다른 측면에서 본다면 CI는 경영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BI는 마케팅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정의될 수도 있다.

 

RIPC 가입 및 신청 사이트

 

절차


빠른 상담 문의


    20인이하21~50인51인 이상